연구계획서 제출
- 제출대상: 3차 학기 이상, 논문과정 선택자인 재학생
- 연구주제 및 범위, 연구 배경 및 목적, 연구 방법 및 의의, 세부 목차, 참고 문헌
학과장 의견 및 서명은 제외하고 제출
- 연구계획서 제출 이후 진행 과정
연구계획서 제출 → 학과장 검토 및 상담 → 논문지도교수 선정 →논문지도교수 승인신청서 제출
학위논문계획서 제출
- 제출대상: 4차 학기 이상, 논문과정 선택자인 재학생
- 제출서류: 학위논문계획서, 논문지도확인서
- 유의사항
논문 제출
- 제출대상: 아래 1~4 사항을 모두 만족하는 자
- 제출 절차 : 각 단계를 통과해야 다음 단계 진행 가능
각 단계를 통과해야 다음 단계 진행 가능진행순서, 신청단계, 제출서류, 참고사항을 아래와 같이 표시한 표입니다. 진행순서 제출단계 제출서류 참고사항 1 논문 제출신청 - 논문제출신청서
- 지도교수추천서
- 심사용 논문 3부
- 논문지도확인서
- 논문유사도검사결과보고서
논문심사비 납부 2 본 심사 본심사용 논문 3부 정해진 규격 없음 3 학위청구논문하드본 제출 - 인준본 1부(확인용)
- 하드본 3부(제출용)
- 학위논문 이용동의서
- 학위논문 온라인 제출확인서
- 논문제목변경신청서(해당자)
하드본 본교규격 엄수 - 유의사항
논문제출 시한
입학일로부터 10년(20개 학기) 이내에 제출 후 합격하여야 함 (단, 병역, 임신·출산 및 육아로 인한 휴학 기간은 산입하지 않음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