문화영성대학원

 

학사안내

학사정보

특수대학원교학팀

교육과정의 운영과 제반 학사관리를 지원하는 부서로 다음과 같은 업무를 담당

  • 강의시간표 작성 및 강의실 배정, 수강신청 계획 및 시행, 성적관리, 시험관리
  • 학적부관리, 학적 변동사항 관리, 졸업 관리
  • 입학업무
  • 각종 신청서 접수 및 처리 등

학생증 발급 안내

주요기능

신분증 기능: 가톨릭대학교 학생임을 증명

  • 출입 통제 기능: 출입도서관(성심교정 중앙도서관) 출입 및 도서 대출, 반납 시 카드 이용
신규발급 및 재발급 절차
신규발급
  1. 입학 후 교학팀에서 배부하는 학생증 발급 신청서를 작성함
  2. 발급한 후 교학팀에서 배부함
재발급
  1. 재발급 시에는 발급 절차는 신규 발급과 동일
  2. 재발급 신청: 특수대학원교학팀 성의회관 606호

도서관 이용 안내

  • 대출 권수: 30권 30일/연장 2회 가능
  • 특수대학원의 경우 성의회관으로 배송, 반납도 사무실로 하며 직원이 성심교정 발송 처리함
  • 대출방법: 중앙도서관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야간대출 신청 후 수령처를 특수대학원교학팀으로 선택
  • 반납방법: 반납 도서를 특수대학원교학팀 사무실에 비치된 반납 도서함이나 66번 사물함에 제출
  • 대출문의: 02-2164-4606, 4610
  • 대출 예약
  • 대출 중인 자료를 문헌정보시스템 및 중앙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예약을 할 수 있으며 예약한 도서가 반납되면 우선 대출 가능
  • 연체료 및 변상
  • 대출도서를 기간 내에 반납하지 않으면 대출이 정지되고 1일 1책당 100원씩의 연체료가 부과되며, 30일 이상 장기 연체인 경우에는 연체료 계산 후 연체된 기간만큼 도서 대출 금지. 또한 도서를 분실하거나 훼손한 경우에는 본 도서관 규정에 따라 변상하여야 함
  • 중앙도서관 학술정보 이용 교육
  • 중앙도서관에서는 이용자들의 효율적인 학술정보 이용을 위하여 이용자가 원하는 시간과 원하는 내용에 대하여 맞춤식 교육을 시행. 국내ㆍ외 석/박사 학위논문 검색, 국내ㆍ외 학회지 이용 교육, 학위논문 작성 시 자료 입수 방법 교육 등을 원하는 학생은 중앙도서관 홈페이지의 중앙도서관 학술정보 이용 교육에서 신청 가능. 매 학기 공지사항을 통해 신청 기간과 방법 안내

증명서 발급

  1. 직접 방문 발급(자동증명 발급기 운영)
    • 성적증명서, 졸업(예정) 증명서, 재학증명서, 재적증명서, 제적증명서, 수료증명서
    • 위치: 성의회관 1층 카페 안젤로 앞
    • 발급시간: 오전 8시 ~ 오후 10시
  2. 어디서나 민원(FAX) 발급
    • 신청방법: 가까운 행정기관(시, 군, 구청, 읍·면·동사무소)에 방문하여 신청 후 기관수령
    • 수수료: 기본료(대행 수수료) 1,000원 + 팩스 전송 수수료 1매당 300원
    • 소요시간: 신청 후 1시간 이내
  3. 인터넷 증명 즉시 발급(가정에서 직접 출력)
    • 신청방법: http://catholic.certpia.com 홈페이지 메인 화면 [증명서 발급] 탭에서 가능 (회원가입 또는 비회원 로그인: 아이핀으로 본인인증)
    • 수수료: 국문 600원(1매)/영문 1,000원(1매)
    • 대행 수수료: 1,000원(1매)/추가 1부부터 500원 부과
    • 지불방법: 신용카드 결제, 핸드폰 요금에 가산 결제
    • 유의사항: 영문증명서의 경우 영문 성명이 없으면 증명 발급되지 않음